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마크롱처럼 바꿀 것"…경남 찾는 권영국

SBS 정다은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대학가에서 젊은 층 표심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권영국 민주노동당 후보는 경남 창원에서 유세를 이어갑니다.

보도에 정다은 기자입니다.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오늘(30일) 경의선 공원을 찾아 이른바 '산책 유세'를 이어갑니다.

이어 중앙대와 대학로, 신촌 등 대학가에서 젊은 층 표심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이 후보는 오늘부터 대통령 선거일까지 수도권을 중심으로 무박 유세에 나서며 새벽까지 일하는 유권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입니다.

이 후보는 어제 IT 기업이 많이 모여 있는 경기 성남시 판교를 찾았습니다.

법조인, 운동가 출신 대통령과는 다른, 첫 이공계 대통령이 되겠다면서 작은 정당의 젊은 당수에서 최고 지도자 자리까지 오른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얘기를 꺼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 후보 : 결국에는 양당에 끌려다니는 거 아니야? 아닙니다. 그것을 바로잡아주실 국민만 함께하신다면 충분히 마크롱처럼 바꿔낼 수 있습니다.]

개혁신당 의석수는 3석이지만 국민이 밀어준다면 마크롱 같은 모델이 얼마든지 가능하다면서 자신이 집권하면 지금과 다른 정치가 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


권영국 민주노동당 후보는 경남 창원을 찾아 출근길 유세에 나섭니다.

앞서 권 후보는 최근 대형 화재로 가동이 중단된 광주 금호타이어 공장을 방문해 피해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권영국/민주노동당 대선 후보 : 노동자들이 그리고 협력업체 그리고 지역 주민이 희생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겠습니다.]

권 후보는 전국에 서울대 같은 대학을 10개 만들어 입시 경쟁을 완화하는 한편, 모든 시민이 월 120만 원 이상을 정부로부터 받는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 영상편집 : 신세은)

정다은 기자 dan@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