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 수도권 곳곳을 돌며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판교테크노밸리와 고려대에 이어 종로 3가 집중 유세를 통해 2030 세대에 지지를 호소한다는 계획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준석]
존경하는 우리 서울 시민 여러분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 수도권 곳곳을 돌며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판교테크노밸리와 고려대에 이어 종로 3가 집중 유세를 통해 2030 세대에 지지를 호소한다는 계획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준석]
존경하는 우리 서울 시민 여러분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준석입니다.
오늘 드디어 지난 6개월 동안의 계엄 정국을 마무리지을 대통령 선거의 투표가,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선거 잘 아시겠지만 대한민국이 계엄을 정리하는 것에 이어서 어떤 미래를 구축하는지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7~8년 동안의 대한민국, 누군가가 정권을 잡으면 상대에 대한 보복을 이어나가고 그 보복하는 상대에 또 맞서서 방탄하고 이런 것들이 계속 이어져 내려왔습니다.
과거 문재인 대통령께서 집권하신 다음에 적패청산이라는 걸 하면서 상대 진영을 다 감옥 보내려고 했고 그때 도구로 불러들여진 사람이 윤석열 검사였고 그 사람이 또 그걸 인기를 얻어서 대통령이 되는 바람에 그다음에는 야당에 있는 사람들 감옥 보내려고 하고 이러다 보니까 7~8년 동안 대한민국의 정치는 법조인 출신들끼리 서로 감옥 보내려는 정치로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저는 이 정치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대한민국, 더 이상 상대에 대한 증오와 청산으로 시간을 보낼 여유가 없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이 미래를 향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의하십니까?
미래라고 하는 것은 우리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지켜왔던 정신을 어떻게 이어나가느냐에 대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 항상 이야기했지만 여기서 20km 떨어진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서 어릴 때 태어나고 자라서 결국 대한민국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 기회의 사다리라는 것을 밟으면서 올라왔습니다.
저희 아버지, 어머니 지방에서 상경해서 저를 서울의 종점, 4호선 종점에서 키우시면서 항상 꿨던 꿈이 있다면 언젠가는 우리 가족이 조금 더 노력하고 조금 더 교육에 투자하고 조금 더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면 대한민국의 중심부로 조금씩 올라설 수 있을 거라는 그 믿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어머니, 아버지는 먹을 거, 입을 거 좀 줄여서라도 미래에 투자했습니다.
그게 바로 저와 제 동생에 대한 교육이었습니다.
이게 제가 지금 대단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여러분 모두가 알고 있는 우리나라의 모든 가족, 가정에서 일어났던 일이고 그게 대한민국의 문화였습니다.
지금 기성세대가 미래 세대를 위해서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것을 물려주려는 그 마음. 미래를 위해서 현재 나의 것을 양보할 수 있는 마음, 그것이 대한민국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광복 이후에 우리는 산업화를 이룰 수 있었고 민주화를 이룰 수 있었고 이제 다시 한 번 우리가 방향성을 잡아서 좌도 우도 아니고 앞으로 나가야 할 시점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동의하십니까?
저는 제가 사랑하는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의 이런 미래 세대를 위해 기성세대가 양보하고 도와주는 문화가 지속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최근에 국회에서 국민연금에 대한 합의를 한 거 보면 저는 약간 절망했습니다. 이번에 합의된 국민연금안이라는 것은 포장은 더 내고 더 받기라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언뜻 들으면 손해보는 사람이 없는 구조 같습니다.
그런데 젊은 사람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자면 평생 5000만 원 더 내고 평생 2000만 원 더 받는 형태의 합의입니다.
젊은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이 3000만 원씩 평생 손해보는 구조로 합의를 해놓고 이것이 개혁이다라고 하는 것을 저는 믿을 수가 없습니다.
그 3000만 원이라는 손해라는 것도 연금이...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