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투표용지 반출 논란에…배현진 "이번엔 밥그릇 투표냐"

SBS 정다은 기자
원문보기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29일) 사전투표 첫날부터 벌어진 투표용지 반출 논란과 관련해 "소쿠리 투표도 모자라 이번엔 밥그릇 투표냐"고 비판했습니다.

배 의원은 SNS를 통해 "사전 투표 첫날 절대 나오지 말아야 할 뉴스가 보도됐다"며 "김문수 후보를 포함한 모든 후보들이 '사전투표, 안심하시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마당에 정작 선관위가 미련하게 관리 업무에 또 해태해 국민들의 분노와 불신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배 의원은 "선관위는 당장 서울 신촌 투표소뿐 아니라 전국 투표소에 또 이런 일이 없는지 파악해 국민께 보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향후 선거 관리 미흡에 대한 대국민 사과와 책임자 처분 등의 조치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 의원은 "국민들 의혹에는 불친절하고 고압적이기 짝이 없으면서, 잦아야 1년에 한 번인 일도 야무지게 못해 매번 논란을 만드는 선관위, 한심할 따름"이라고 직격 했습니다.

앞서 서울 서대문구 구 신촌동 주민센터 사전투표소 출입구에서 생중계 방송을 하던 한 유튜브 채널에는 시민들이 투표소 밖에서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관외 선거를 위해 대기하던 일부 선거인이 대기 줄이 길다는 이유로 투표용지를 받은 채 식사하고 돌아왔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배현진 의원실 제공, 연합뉴스)

정다은 기자 dan@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2. 2안지환 건강 하차
    안지환 건강 하차
  3. 3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4. 4경찰 압수수색 조사
    경찰 압수수색 조사
  5. 5장동혁 이석연 악수
    장동혁 이석연 악수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