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주요 대선후보들도 사전투표…D-5 유세전 총력

SBS 강청완 기자
원문보기
<앵커>

주요 대선후보들도 모두 오늘(29일) 오전에 사전투표를 마쳤습니다. 투표를 마친 뒤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서울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인천과 경기 남부에서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2030 젊은 층 공략에 나섰고, 권영국 민주노동당 후보는 노동계 표심에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어서 강청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오늘 오전 서울 신촌에서 20대 청년들과 대선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번 대선이 대한민국이 청년의 시대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며 사전투표 취지를 설명하고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이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서 엄중하게 강력하게 심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서울 잠실야구장 앞에서 이틀째 서울 공략에 들어간 이 후보는 저녁까지 서초구와 관악구에서 유세를 이어갑니다.

인천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습니다.


김 후보는 지지율 여론조사 등에서 앞서고 있는 이 후보를 추격해 역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후보 : (저에 대한) 지지도 올라가는 그런 길목에서 마지막 추격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데 결과는 저는 잘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김 후보는 인천에 이어 시흥과 안산 등 경기 남부 지역을 훑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도 동탄에서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후보 : 정치 교체, 세대교체, 시대 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마음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고려대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유세에 나선 이 후보는 저녁에는 종로3가 포장마차거리를 찾아 젊은 층 표심을 공략합니다.

권영국 민주노동당 대선후보는 전남 여수 산업단지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습니다.

노동조합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 금호타이어 공장을 찾으며 노동계 표심에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강청완 기자 blue@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