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철원군, 주요 관광지 품은 농어촌 버스 운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최옥현 기자]
철원군청 전경

철원군청 전경


(철원=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철원군은 지역 대표 관광지를 테마로 한 농어촌버스 미관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농어촌버스 미관개선 사업은 심심한 농어촌 버스의 외관을 개선함과 동시에 농어촌 버스를 '달리는 관광지도'로 활용하여 지역 관광자원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랩핑 시안은 각 노선이 운행되는 지역과 연관성이 높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철원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동송권역 노선버스에는 철원역사문화공원, 백마고지, 월정리역 등 안보·평화관광지 테마와 고석정 꽃밭, 한탄강 은하수교, 횃불전망대, 소이산의 봄·여름·가을·겨울 등의 관광지로 구성하였고 신철원·와수권역 노선버스에는 위와 더불어 화강의 4계절 등을 담아 생생하게 표현한 그래픽으로 지역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매력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다.

철원군청 안전총괄과장(윤태중)은 "이번 사업은 농어촌 버스의 단순한 외관 꾸미기가 아니라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내버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다목적 프로젝트"라며 "일상 속 대중교통 수단인 농어촌버스를 통해 지역의 볼거리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한정된 자원과 여건을 활용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고심한 결과물이라고 밝히며, 새롭게 단장된 농어촌 버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전했다.

새롭게 단장한 농어촌버스는 현재 철원군 관내를 활발히 운행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