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개그맨 김영민, '정치색 논란' 카리나 응원…"국민과 함께 지키겠다"

머니투데이 박다영기자
원문보기
개그맨 김영민이 정치색 논란이 빚어졌던 그룹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카리나, 김영민 SNS

개그맨 김영민이 정치색 논란이 빚어졌던 그룹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카리나, 김영민 SNS


개그맨 김영민이 정치색 논란이 빚어졌던 그룹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김영민은 자신의 SNS(소셜미디어) 계정에 "국민의힘은 온라인 성범죄에 강경대처해 변태들로부터 아티스트를 지키는 정치하겠다. K-pop 스타는 위대한 아티스트이면서 경제를 살리는 산업영웅이다. 국민과 함께 지키겠다"는 글과 함께 카리나 사진을 올렸다.

카리나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장미 이모티콘과 함께 빨간색 숫자 2가 적인 점퍼를 입은 사진을 올렸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카리나가 장미 이모티콘과 숫자 2가 적인 빨간색 옷을 입었다는 이유에서 '장미 대선'이라 불리는 이번 대선을 앞두고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 의견을 밝힌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논란이 커지자 카리나는 게시물을 삭제했다.

카리나는 팬 소통 플랫폼에서 "전혀 그런 의도가 아니었는데 이렇게까지 계속 오해가 커졌다"며 앞으로는 저도 좀 더 관심을 갖고 주의 깊게 행동하겠다"고 해명했다.

카리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도 "카리나는 일상적인 내용을 SNS에 게시한 것일 뿐 다른 목적이나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점을 인지한 후 곧바로 게시물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김영민은 2004년 KBS '폭소클럽'으로 데뷔해 '개그콘서트'의 '감수성' 코너에 내시 역할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그는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내시십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국민의힘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