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1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한강수질 이상無”…한강 3종 축제 점검

헤럴드경제 박병국
원문보기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개막을 앞두고 한강 수질과 시설물을 점검했다.

29일 오전 10시 30분 행사가 열릴 뚝섬한강공원(광진구 자양동)을 찾은 오 시장은 “최근 행사에 임박해서는 매일 수질을 점검하고 있는데 대장균, 장구균 등 오염 지표가 기준값의 100분의 1 미만일 정도로 국제 행사에 적합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행사에 참가하셔도 된다” 말했다. 또 행사 관계자에게 “탈의·샤워실 등 편의시설 확충과 함께 무엇보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신경 써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순위나 기록 경쟁 없이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자전거‧달리기, 3종을 완주하면 되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5월30부터 6월 1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오 시장은 배를 타고 잠실수중보 남단에서 북단까지 ‘상급자 코스’ 1㎞ 구간을 살피고 한강수상안전교육장으로 이동, 수질 점검을 위한 시료를 채수(採水)했다. 또 참가자뿐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부대 프로그램 ‘한강 풍덩존’ 시설물 준비상황과 안전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한강 풍덩존’에서는 ▷높이 8m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한강99팡팡’ ▷한강 점프 인생샷 ▷미끄러운 기둥 건너기 ▷워터 레슬링 등을 즐길 수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이어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을 비롯한 구조장비 등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하고, 잠실대교 북단에 준비된 따릉이 자전거(1,000대)도 점검했다.

오 시장은 이번 주말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전 종목에 참가할 계획이며, 6.1.(일)에는 FC서울 제시 린가드 선수와 함께 달릴 예정이다.

서울시는 축제를 앞두고 지난달부터 매주 한강 수영존 수질을 점검, ‘국제철인3종협회 경기규칙’에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3. 3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3연승
  4. 4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람보르기니 중앙선 추돌
  5. 5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지드래곤 콘서트 암표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