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경주마’ 특별전 개최

스포츠W 윤대헌
원문보기
[윤대헌]

[SWTV 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오는 30일~8월17일 제18회 정기 특별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경주마’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1980년대 뚝섬 경마장 시절부터 2010년대까지 한국경마의 역사를 이끈 스타 경주마 10두의 활약상을 재조명하는 자리다.



뚝섬 시절 15연승 신화를 쓴 ‘포경선’을 비롯해 과천으로의 경마장 이전으로 악벽을 극복하고 정상에 오른 ‘차돌’, 그랑프리 2연패 후 적수가 없어 은퇴한 회색 암말 ‘가속도’ 등 시대별 스타 경주마들의 당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 한국경마 역사상 최다인 17연승을 기록한 ‘미스터파크’, 그랑프리 2연패의 ‘동반의강자’, 대통령배 4연패와 두바이 원정의 신화를 쓴 ‘트리플나인’ 등 2000년대 이후의 명마들도 전시에 함께한다.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AI기술을 통해 경주마들의 옛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한 콘텐츠다. 또 당시의 열기를 담은 잡지, 트로피, 은퇴 기념패, 편자 등은 물론 평소 보기 힘든 경주마의 혈통증명서와 개체식별확인서도 함께 전시된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이번 전시는 AI기술을 통해 경주마들의 전성기, 경마팬들에게는 청춘이었던 시절을 되살리고 그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며 “스타 경주마들이 관람객들에게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을 통한 단체 관람 신청 시 뽑기 기계로 미니말 피규어를 증정하고, 개막식이 열리는 첫 날 방문하는 관람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팝콘이 제공된다. 매주 월·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5. 5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