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SBS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서 부부싸움 말린 부친 살해 한국인 남성 사형 선고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베트남에서 부부싸움을 말리는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한국인 남성이 사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29일(현지 시간) VN익스프레스·뚜오이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전날 호찌민시 법원은 40대 한국인 A 씨에 대해 살인죄로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3월 중순 남부 호찌민시 자신의 아파트에서 부친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가 인정됐습니다.

재판에서 A 씨는 살인 혐의를 인정하고 자녀에 대한 책임을 언급하며 선처를 호소했지만, 재판부는 범행이 너무 심각해 극형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공소장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3월 호찌민시의 자기 아파트에서 베트남인 아내를 폭행하고 기르던 개를 죽이는 등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이에 두 어린 자녀를 데리고 대피한 아내는 한국에 있는 자신의 시아버지인 A 씨 부친에게 전화해 상황을 알렸습니다.


A 씨의 아버지는 아들을 직접 만나 문제를 풀기 위해 사흘 뒤 베트남에 왔고, A 씨 집에서 아들과 술을 마시면서 "아내를 더 잘 대하라"고 타일렀습니다.

하지만, A 씨는 아버지가 아내 편만 들고 자신을 혼냈다는 생각에 격분해 아버지가 잠든 뒤 흉기로 무참히 살해했습니다.

이어 A 씨는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흉기로 자해를 하고 아파트 잔디밭으로 나가 온몸에 피가 묻은 채 잠을 자다가 다음 날 아침 경비원에 발견됐습니다.


경비원은 A 씨를 경찰에 신고했고 아내와 함께 아파트를 살펴보다가 A 씨 부친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사진=뚜오이째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