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충북보건과학대, 6개 단과대 선포·마이스터대학원 개원식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개교 33주년을 맞아 29일 대학 미네르바홀에서 '6개 단과대학 선포식 및 마이스터대학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학부 중심 체제를 탈피해 단과대학 중심의 종합대학 체제로 도약하기 위한 이정표로 풀이된다.

행사에서는 올해 4월 교육부로부터 신규 인가를 받은 마이스터대학원(기술석사) 개원을 공식화하며 ▷College of Nursing(간호대학) ▷College of Medical Health(의료보건대학) ▷College of Science Technology(과학기술대학) ▷College of HEY(Health, Enjoy, Young) (성인학습대학) ▷College of Global Education(글로벌교육대학) ▷College of Sports & Culture(스포츠·문화대학) 등 새롭게 출범하는 6개 단과대학의 비전을 소개했다.

특히 2026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마이스터대학원 기술석사과정은 AI바이오헬스융합과정을 운영해 의료보건계열 졸업생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고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사회에 기여할 석사급 전문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Chungbuk Health & Science University'라는 통합 브랜드 아래 각 단과대학의 특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과 연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교 기념을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연주자의 클래식 축하공연과 미얀마 유학생들의 전통 공연으로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다문화 화합의 장이 됐다.

박용석 총장은 "이번 단과대학 체제 선포는 대학의 교육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는 대학의 백년지대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2026년 AI 바이오헬스융합과정 신입생 모집 예정 충북보건과학대학교,마이스터대학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