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모두투어, 에어프랑스-KLM과 ‘SAF 프로그램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W 윤대헌
원문보기
[윤대헌]

[SWTV 윤대헌 기자]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3년 연속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우준열 사장과 보리스 다쏘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친환경 항공 연료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두투어는 지난 2023년 한국 여행사 가운데 최초로 SAF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SAF는 폐식용유나 생활 폐기물 등 친환경 원료로 제조돼 기존 화석 연료 대비 최소 65% 이상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모두투어는 자사 여행상품 이용 시 항공 운항으로 발생하는 연간 탄소 배출량을 추산해 이에 상응하는 SAF 기여금을 조성하게 된다. 또 에어프랑스-KLM은 해당 기여금을 SAF 구매에 사용하고, 성과 보고서를 모두투어 측에 제공할 예정이다.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은 “여행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에어프랑스-KLM과 3년 연속 SAF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여행시장 내 지속 가능한 여행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투어는 SAF가 혼합된 항공편과 친환경 숙박시설을 포함한 ‘ECO-지속 가능 여행 북유럽 9일’ ‘ECO-지속 가능 여행 프랑스 일주 10일’ 등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또 향후 스위스, 베네룩스 3국, 오스트리아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고, ‘모두시그니처’ ‘하이클래스’ ‘컨셉투어’ 등 자사 주력 브랜드와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여행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