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간] "'함께'라는건 더없이 우람한 용기"…'우리의 낙원에서 만나자'

뉴시스 조기용 수습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시스] 우리의 낙원에서 만나자. (사진=북로망스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우리의 낙원에서 만나자. (사진=북로망스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기용 수습 기자 = "결이 맞는 사람이 참 귀하다. 내가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온 힘 다해 내 삶을 견인해 주는 사람."

에세이 베스트셀러 작가 하태완이 2년 만에 신간 에세이 '우리의 낙원에서 만나자'를 펴냈다.

하태원은 이번 책을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편지'라고 소개한다.짧은 산문과 감정이 묻어나는 운문들로 이뤄진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다듬어 온 사랑의 언어를 통해 내면과 감정을 어루만진다.

책에서 저자는 '같이'의 가치를 강조한다. 저자는 "함께라는 건 어떤 형태로든 믿을 구석이 된다. 그것이 살아가는 일이 될 때는 더없이 우람한 용기가 된다"고 말하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는 존재임을 서술한다.

책 곳곳에서 계절감을 드러낸 저자는 후반부에 열두 달의 세월을 본인 만의 언어로 표현해 시간의 흐름을 따라가는 재미도 있다. 문장 사이사이는 사진을 넣었는데, 사진가 이근호의 작품이다.

"너와 사랑으로 엮일 수 있어 나는 매사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 나와 사랑으로 엮였기에 너는 오래 지켜보고 싶은 사람. (중략) 우리는 폭설마저 따뜻하게 쏟는 겨울의 어느 성벽 위에서 덩굴처럼 서로를 껴안는 사람." (248쪽)

☞공감언론 뉴시스 excusem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