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원제약,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 2기 추진… “우수 스타트업 발굴 집중”

동아일보 김상준 기자
원문보기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발굴

제품 개발 및 기술 사업화 지원

국내외 전문가 연계로 글로벌 진출 도모
대원제약은 29일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2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특별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원 및 고려대학교가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혁신 플랫폼이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대원제약의 신규 사업, 연구, 기술 수요와 협업 가능한 창업 8년 미만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대원제약 더함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시장성 검토와 개선 피드백을 받는다. 시제품 제작 지원, 공동 연구, 기술 이전, 제품 개발 및 출시, 투자사 추천, 투자 유치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 진단, 국내외 전문가 집단을 활용한 공동 연구 및 기술 사업화 컨설팅, 해외 시장 검증 지원 등을 제공한다.

참가사 모집은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2개사를 선발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대원제약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1년간 지원된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1기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점 사업 파트너를 발굴하고, 대원제약의 연구 기술과 노하우를 지원해 상호 성장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