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YTN 언론사 이미지

[현장영상+] 김문수 "마지막까지 하나로 뭉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YTN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인천 계양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기자들과 현안을 놓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의 막판 단일화 시도 등을 둘러싼 언급도 있을 거로 보입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투표율이 높다는 건 그만큼 이번 선거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봐야 되지 않겠나,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저도 오늘 딸하고 이렇게 같이 나왔는데 저도 전에 사전투표 했지만 딸하고 같이 한 적은... 처음입니다.

오늘 인천에 아침에 조찬모임부터 또 인천에 자유공원, 맥아더공원도 들렀다가 가는 길에 여기 계양에 들렀습니다.

그래서 계양에 원희룡 장관님 지역구이기도 하고 같이 와서 투표를 했습니다.


꼭 이재명 후보라기보다는 바로 집이 건너편에 부천하고 인천하고 붙어 있습니다.

가는 길에 들렀습니다.

이재멍 후보가 있다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기자]
방금 이재명 후보 질문 나와서 그런데요. 지금 이준석 후보가 이재명 후보 아들의 발언이라고 주장하면서 공개한 내용이 논란인데요. 일련의 사태에 대해서 후보님의 입장은 어떠십니까?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저는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그 내용 자체에 대해서 별로 제가 주목하지 않고 저는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 하도 할 말이 많아서 아들 얘기까지는 전에 한번 본 적은 있는데 특별한 관심을 두기에는 시간상 허락이 안 돼서 이재명 후보만 해도 워낙 소재가 많아서 저는 언급을 안 했습니다.

저는 마지막까지도 계속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지금 하나로 뭉치기 위해서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중이에요.

지금 사전투표를 이게 아시다시피 제가 오늘 관외투표를 했는데 관외투표하면 이게 조금 복잡하고 절차가 좀 그렇습니다.

첫째, 자기가 소재하는 지역에 가는 것보다는 투표용지도 미리 준비 안 돼 있고 인쇄를 해야 되고 또 관리관의 도장도 원래는 담당자가 찍혀야 되는데 인쇄돼서 나오고 또 이 사전투표지를 나중에 모아서 다시 원래 자기 주소지로 분류해서 가져가서 마지막 최종 개표 때까지 보관을 하는 건데 이런 절차가 복잡하고 그 과정에 여러 가지 관리 부실이 일어날 수 있고 또 부정선거의 소지도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이번에 철저하게 관리해서 그런 부분이 없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문제 제기한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투표를 안 하는, 예를 들면 사전투표를 아예 안 해버리면 하루 만에 투표를 해야 되는데 하루 만에 투표를 하다 보면 투표를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자기가 생각하지 못한 다른 급한 볼 일이 있다. 몸이 아프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투표율 자체가 떨어지지 않습니까?

그거는 많은 통계가 있습니다. 투표율이 떨어지거나 투표를 하지 않는 것은 이런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사전투표의 문제점을 보완하면서도 또 투표를 반드시 할 수 있도록 해야 되는데 반드시 하기 위해서는 사전투표도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전투표를 다 안 해버리면 그거는 그만큼 이 제도를 개선하고 없앤다든지 이런 것에는 찬성하는데 만약 안 해버리면 전체 투표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상당히 문제가 있고 우리가 불리해지기 때문에 일단은 제가 먼저 투표를 한 겁니다.

[기자]
오늘 따님과 함께 투표에 나오셨는데 어떤 의미인시지.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제 딸은 부천에 사는데요, 바로 가깝습니다. 그런데 제 딸하고 같이 나와서 투표를 하니까 더 아주 행복하네요. 아주 좋습니다.

그냥 저 혼자 할 때보다는 훨씬 더 좋고 아내하고 같이 할 때도 있었는데 아내는 다른 지방에 자기 일이 있어서 다른 데로 갔고 저는 이쪽에 와서 딸 집 근처가 여기인데 여기서 딸하고 같이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