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라방·숏츠 통했다"…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체류 시간 110% ↑

더팩트
원문보기

숏츠 기반 주문 전환율 164%↑
콘텐츠가 앱 체급 키워


CJ온스타일의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CJ온스타일


[더팩트 | 문은혜 기자]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스타IP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나 증가했다.

핵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있다.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의 대표 모바일 라방IP는 기존 특가 중심의 라방 문법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평가다. 팬덤을 기반으로 한 발견형 커머스가 본격화된 것이다.

앱 개편 전략도 주효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4월 앱 홈 화면을 영상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며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바 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부터 일반 이미지 배너가 아닌 숏츠로 고객 눈길을 사로잡고 앱 상단엔 모바일 라이브쇼 탭을 통해 한눈에 인기 라방을 구경할 수 있다.

MZ세대의 반응도 뜨겁다.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성수 팝업스토어 효과까지 더해지며 지난 4월 기준 2534세 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은 외부 지표에서도 나타났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4월 '월간 급상승 앱 50' 중에서 쇼핑 앱으로는 네이버플러스스토어와 롯데마트제타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콘텐츠가 앱의 체급까지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를 통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5. 5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