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오늘·내일 대선 사전투표…전국 어디서나 가능

SBS 신정은 기자
원문보기
<앵커>

오늘(29일)부터 이틀간 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지난 대선에서 전체 투표자의 절반 가까이가 사전투표에 나섰던 걸 생각하면 오늘부터 국민의 선택이 시작된 겁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사전투표소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신정은 기자, 이제 막 투표가 시작됐는데 투표하는 사람들이 좀 보입니까?

<기자>

네 저는 지금 구로 구민회관 사전투표소 앞에 나와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했기 때문에 많지는 않지만 이른 아침부터 서둘러 사전투표하려는 분들이 오신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07년 6월 4일 이전에 출생한 18세 이상 유권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568개 투표소에서 진행됩니다.

가까운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투표는 신분증만 가져가면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소지가 아닌 곳에서 투표할 경우 투표용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고 투표함에 넣으셔야 합니다.

특히 이번 사전투표는 공정성과 투명성 시비를 차단하기 위해 여러 장치가 도입됐는데요.

투표소별로 한 시간마다 투표자 수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선거인 주소지를 기준으로 한 사전 투표자 수만 공개했다면 투표소별로 실제 투표자 수를 공개하는 겁니다.

사전투표함 보관 상황도 시도 선관위가 설치한 대형 CCTV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찰도 사전투표 이틀 동안 경계 태세를 강화하고 사전투표함을 옮기는 작업 등의 무장경찰 6400여 명을 투입하는 등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이재영, 영상편집 : 위원양)

신정은 기자 silver@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3. 3송도순 별세 애도
    송도순 별세 애도
  4. 4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5. 5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