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유퀴즈' 사우디 간호사 "월급 600만원...2달 유급휴가→수영장 있는 70평 숙소 제공"

조이뉴스24 이지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사우디아라비아 간호사 차민아 씨가 연봉과 베네핏에 대해 언급했다.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차민아 씨가 출연했다.

이날 차민아 씨는 "사우디 국민이라면 항암 치료, 수술비도 모두 무료"라고 밝혔고, 유재석은 “그래서 사우디 병원에는 원무과가 없대요, 수납을 안 해도 돼서”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유퀴즈 [사진=tvN]

유퀴즈 [사진=tvN]



유재석은 "사우디에서 간호사 하시면 월급을 굉장히 많이 받으실 것 같은데"라고 물었고, 차민아 씨는 "그렇진 않다. 생각하시는 것만큼 많진 않고 월 500~600만 원 정도 된다. 한국에 비해서 높은 수준이긴 하지만 미국, 호주보다는 연봉이 높지 않다"고 답했다.

이어 차민아 씨는 베네핏에 대해 언급하며 "일년에 두달 유급 휴가를 받는다. 놀면서 돈 받는 거다. 휴가를 다른 나라로 가면 왕복 항공권도 2번 무료다. 그리고 중요한 게 세금이 없어서 세전, 세후가 없다"고 말했다.

유퀴즈 [사진=tvN]

유퀴즈 [사진=tvN]



차민아 씨는 "숙식 제공도 해준다. 병원에서 무료로 숙소를 제공해준다. 숙소 내에 야외 수영장, 테니스장, 헬스장, 사우나, 스쿼시장, 에이로빅장, 슈퍼마켓까지 없는 게 없다. 한 집마다 70평 크기인데 두세 명이 같이 모여 사는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또 차민아 씨는 "주 5, 6일 근무다. 하루 12시간 2교대로 근무한다. 힘들다"며 3교대 8시간 근무인 우리나라와 다른 근무 환경에 대해 밝혔다.

/이지영 기자(bonbon@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갑질 의혹
    김병기 갑질 의혹
  2. 2김종국 사랑꾼
    김종국 사랑꾼
  3. 3남보라 보이스피싱
    남보라 보이스피싱
  4. 4쿠팡 대책 장관회의
    쿠팡 대책 장관회의
  5. 5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