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6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검찰개혁 기본 스케줄 있어…범죄 봐주는 게 통합인가"

연합뉴스TV 장윤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28일) 서울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성동구·동대문구 집중 유세 현장에 들어서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28일) 서울 왕십리역 광장에서 열린 성동구·동대문구 집중 유세 현장에 들어서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당선 시 검찰개혁 구상과 관련해 "시간표를 정확하게 정한 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스케줄 정도는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28일) MBC 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민생을 우선시하다 보면 검찰개혁이 지지부진해지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 후보는 "현안 사안들 중에 민생 사안은 여야 간 별로 이견이 없다"면서 "(민생 문제 해결이) 구 여권에 피해를 입히는 게 아니니 그런 것은 속도감 있게 빨리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검찰개혁의 구체적인 시기를 묻는 질문에는 "수술 일자를 미리 굳이 알 필요가 (있느냐)"라며 웃었습니다.

다만 사법개혁에 대해서는 "(검찰개혁보다는) 사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거듭된 공개 약속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정부 출범 시 '정치 보복' 우려가 계속된다는 지적에 이 후보는 "명백한 범죄 행위에 상응하는 책임을 지고, 예를 들면 재판이 끝난 다음에 통합 조치를 할 수는 있겠지만 있는 사실을 덮어버린다는 건 부정"이라고 반응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들께서 '그게 통합이니까 그런 것조차 덮으라'고 할 것 같진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사법 정의라고 하는 것은 당연히 있어야 한다"며 "질서가 깨지는 범죄를 그냥 봐주는 것이 어떻게 통합이겠느냐"고 되물었습니다.

#이재명 #검찰개혁 #사법개혁 #정치보복 #입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윤희(ego@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