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상대 악마화에 전력"…이준석 '여성 신체 발언' 거센 후폭풍

JTBC
원문보기
'의원직 제명·윤리위 제소' 목소리도 분출
"명백한 언어적 성폭력"…비판·고발 잇따라


[앵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마지막 TV토론에서 한 발언으로 거센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시민단체들은 잇따라 명백한 언어 성폭력이라며 후보직 사퇴하라고 잇따라 성명을 냈고, 민주당은 물론 국민의힘도 부적절한 발언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문제의 발언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여성 혐오'에 대해 질문하는 과정에서 나왔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 후보 (어제) : 만약에 어떤 사람이 여성에 대해 가지고 얘기할 때 여성의… 그러면 이것은 여성 혐오에 해당합니까 아닙니까?]


[권영국/민주노동당 대선 후보 (어제) : 그것은 뭐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아들로 추정되는 인물과 관련한 의혹을 우회적으로 공격하기 위한 질문이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그냥 뭐 안타깝다, 이 정도로 하겠습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도 "대한민국의 비전을 전해야 할 대선이 입에 올릴 수도 없는 혐오의 언어로 채워지고 있다"는 글로 이준석 후보를 겨냥했습니다.

직접 질문을 받았던 권영국 민주노동당 후보는 이 후보를 거세게 비판하며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권영국/민주노동당 대선 후보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 상대방을 공격할 때 자기 최소한의 도덕적인 기준도 이제 없는 거죠. 상대방을 죽이고 악마화하고 나쁜 후보로 만드는 데 전력을 기울인…]


민주당 등 범진보 진영에서는 의원직 제명과 국회 윤리위 제소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이 후보와의 단일화를 노리던 국민의힘 역시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신동욱/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단장 : 적절치 못한 발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성·시민단체 등은 이 후보의 발언을 "명백한 언어적 성폭력"으로 규정했고, 공직선거법,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혐의로 이 후보에 대한 고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김영묵 신승규 이지수 / 영상편집 최다희 / 영상디자인 김윤나]

유한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