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6 °
JTBC 언론사 이미지

TK·PK 돌며 "저도 사전투표"…김문수, 막판 보수층 결집 총력

JTBC
원문보기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와 사실상 멀어진 단일화
김문수 후보, 인천 계양서 사전투표 계획


[앵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지지층 결집을 위해 TK와 PK 지역을 돌았습니다. 김 후보는 사전투표를 해달라고도 외쳤습니다.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첫 유세지인 경남 창원에서부터 이재명 민주당 후보를 거칠게 몰아붙였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방탄 입법 또 이재명 자신을 위한 방탄 재판, 검사도 다 탄핵해버리고. 이런 방탄 괴물 독재, 여러분 이거 용서할 수 있습니까?]


부산을 찾아선 가덕신공항 완공과 글로벌해양도시특별법 처리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글로벌해양허브도시특별법을 만들고 바로 부산·울산·경남 합쳐서 서울에 맞서는 수도권에 맞서는 글로벌 해양 허브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확실히 지원하겠습니다.]

이어서 김 후보는 영남대를 찾아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제가 생각하는 것은 영남대 안에 창업 교육 지원센터를 확실하게 강화할 겁니다. 현장의 경험을 가진 기업의 전문가나 연구자들이 학교 안에 들어오고…]

김 후보는 오늘(28일) 대구와 부산을 포함해 영남 지역 7곳을 찾았습니다.

막판 지지층 결집을 위한 총력전에 나선 겁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부울경 분위기가 잡히면 남은 엿새 동안 김 후보의 상승세가 탄력 받을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와의 단일화가 사실상 물 건너간 만큼, 다시 김 후보 중심으로 분위기를 끌어모으는 모습입니다.

권성동 공동선대위원장도 비상계엄과 탄핵,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 대해 사과하며 표심을 호소했습니다.

김 후보는 내일부터 시작될 사전투표에도 꼭 나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투표 안 하는 것보다 사전투표를 하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저도 사전투표할 겁니다. 사전투표 우리가 감시를 철저히 하고 있으니까. 투표하면 이깁니다.]

김 후보는 내일 이재명 민주당 후보 지역구인 인천 계양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인천과 경기를 돌며 중도층 표심을 잡기에 나섭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이지수 / 영상편집 지윤정 / 영상디자인 김윤나 박예린]

강희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학자 특검
    한학자 특검
  2. 2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3. 3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4. 4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5. 5안영규 2년 재계약
    안영규 2년 재계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