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2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영흥도 인근 갯벌서 해루질 하던 2명 고립…드론이 발견 구조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천해경 경찰관이 해루질을 하다 바다에 빠진 여성을 구조하고 있다. [사진=인천해양경찰서]

인천해경 경찰관이 해루질을 하다 바다에 빠진 여성을 구조하고 있다. [사진=인천해양경찰서]


[인천=뉴스핌] 홍재경 기자 =인천 영흥도 인근 섬 갯벌에서 고립된 여성 2명이 해경과 인천시가 공동으로 운용하던 드론에 발견돼 구조됐다.

28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15분께 영흥면 길마섬 갯벌에서 해루질을 하던 여성 2명이 바닷물이 차오르면서 고립됐다.

이들은 다행히 인천해경과 인천시가 인천 앞바다 갯벌 안전관리를 위해 운용하던 드론에 발견됐다.

인천해경 영흥파출소 경찰관들은 곧바로 출동, 갯바위에 고립된 40대 여성 A씨와 바다에 빠진 50대 여성 B씨를 구조했다.

구조된 여성들은 저체온증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이들이 밀물 시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해루질을 하다가 고립된 것으로 보인다"며 "갯벌에 나갈때는 사전에 물때를 확인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등 해양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해경과 인천시는 국토교통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중구 무의도와 영흥도 내리갯벌 등에서 드론을 활용한 갯벌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hjk0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2. 2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3. 3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4. 4롯데 신인 선수
    롯데 신인 선수
  5. 5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