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진에어, 애플월렛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실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진에어가 애플월렛을 통한 모바일 탑승권 저장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진에어는 28일부터 모바일 탑승권 정보를 '애플월렛' 앱에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진에어 누리집이나 모바일 앱에서 체크인 후 'Apple 지갑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탑승권이 자동 저장된다. 애플월렛을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사진=진에어]

[사진=진에어]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진에어는 지난 2022년 시작한 삼성월렛에 이어 애플월렛까지 지원하며 여행객의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

모바일 탑승권은 대기 시간 단축, 좌석 사전 지정, 출국장 직행 등 이점이 있다. 수하물이 없는 경우 종이 없이도 탑승구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

진에어에 따르면 인천발 국제선에서 모바일 탑승권 이용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작년 1월에는 전체의 44%였고, 올해 1월부터 4월까지는 평균 51%로 절반을 넘어섰다.


모바일·웹 체크인은 국내선의 경우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국제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단, 괌·중국 본토를 제외한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노선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좌석이나 편도 항공권의 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진에어는 "모바일 탑승권은 분실 위험이 적고 사용이 간편하다"며 "애플월렛 기능으로 더 많은 여행객이 스마트한 항공 여정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syu@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