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캡틴 아메리카' 尹 지지자 1심 실형…"엄정 처벌"

연합뉴스TV 김예린
원문보기
[앵커]

'캡틴 아메리카' 복장으로 주한 중국대사관 등에서 난동을 부렸던 남성이, 1심에서 실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윤 전 대통령의 지지자인 이 남성이, 정치적 목적으로 범행을 했다며 엄정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중앙지법은 건조물침입미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40대 남성 안 모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안 씨는 지난 2월 마블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 지지 시위에 참여한 인물입니다.

재판부는 안 씨가 "자신의 개인적,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킬 의도로 범행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경찰 공무원들의 직무 집행에 장애를 초래하고, 경찰 직무를 극도로 경시하는 태도를 보였다"며 "공권력에 대한 존중을 확보하기 위해 엄정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안 씨가 범행 책임을 인정하고 있고, 파손된 공용물건 수리비를 지급한 점은 유리한 정상으로 참작했습니다.

안 씨는 지난 2월 중국 대사관 난입을 시도해 경찰에 붙잡히고, 조사 도중 자신을 빨리 수사해달라며 경찰서 출입문을 부수는 등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관에게 욕설을 하고 가짜 미군 신분증을 만들어 수사관에 제시한 혐의도 추가돼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난달 25일 열린 첫 공판에서 안 씨는 "모든 죄를 다 인정한다"며 "많은 행정력이 소비돼 사과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법이 허용하는 만큼의 퍼포먼스 정도로 사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범죄가 중대하고 진지하게 반성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징역 3년의 실형을 구형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예린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예린(yey@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