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시스템 정상화? 발로란트, 랭크 롤백 한도 상향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랭크 점수 롤백 시스템이 조정된다. 에피소드 내 돌려받을 수 있는 최대 RR 한도를 상향한다.

28일 라이엇 게임즈는 5주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10.10 패치를 소개했다. 요원 '레이즈' 폭발 시각 효과 개선을 비롯해 컬렉션 페이지 개선, 랭크 롤백 업데이트, 각종 버그 수정 등을 설명했다.

랭크 롤백 시스템은 지난 3월 경쟁 생태계의 무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기능이다. 부정행위로 인해 경쟁전 포인트를 잃은 유저에게 다시 포인트를 돌려준다. 하지만 잃은 점수 대비 의미 없는 수준의 점수를 환급받으며 유명무실한 기능이라고 비판받았다.

이에 10.10 패치부터 에피소드 내에서 환급 받을 수 있는 최대 RR 한도를 상향 조정한다. 본래 각 액트마다 환급받을 수 있는 RR의 총량이 정해져 있는데, 그 한도를 높이는 패치다. 한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의미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에피소드 내 돌려받을 수 있는 최대 RR 한도가 상향 조정된다

-  에피소드 내 돌려받을 수 있는 최대 RR 한도가 상향 조정된다 


유의미한 경쟁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단, 부정행위로 인해 잃은 RR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최소 경쟁전 1회를 플레이 해야 한다. RR 환급 상향은 최고 티어인 '레디언트' 등급 이상의 플레이어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랭크 롤백 조정과 더불어 컬렉션 페이지가 개선된다. 무기 타일에서 레벨 및 크로마 표시가 제거돼 보다 깔끔한 레이아웃을 선보인다. 변경 후에는 온전히 무기 스킨의 외형만을 확인할 수 있다.


스킨을 바꿀 때 여전히 가로 스크롤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은 여전하다. 또한, 스킨 업그레이드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각 무기 탭을 눌러봐야 해서 이전보다 불편해졌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한편, 레이즈의 폭발 봇과 페인트 탄의 폭발 시각 효과가 피격 판정 범위를 더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변경된다. 아울러 '오멘', '바이스', '데드록' 등 여러 요원이 갖고 있던 각종 버그가 수정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