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즈, 역주행 어디까지…전역 앞두고 겹경사 '지니뮤직 월간차트 1위'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우즈(WOODZ, 조승연)가 '드라우닝' 역주행으로 지니뮤직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28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우즈의 '드라우닝(Drowning)'이 지니뮤직 5월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 '드라우닝'은 지니 5월 일간차트 1위를 24일간 점령했다.

'드라우닝'은 2023년 4월 발매된 노래로 지난해 10월 KBS 2TV '불후의 명곡' 라이브무대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이후 꾸준한 차트상승으로 지니뮤직 5월 월간차트1위에 도달했다.

이 곡은 지난해 10월부터 역주행 중으로, 우즈는 군 복무 중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 중인 우즈는 오는 7월 21일 전역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어 2위는 제니의 '라이크 제니(like JENNIE)'가 차지했다. 이 곡은 제니가 3월 발표한 첫 솔로앨범 타이틀곡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3위는 십센치의 '너에게 닿기를'이 차지했다. 이 노래는 일본의 동명 애니메이션 주제가로 입소문과 함께 아티스트들의 노래 챌린지로 화제가 됐다.


이어 조째즈의 '모르시나요'(4위), 지드래곤의 '투배드 (TOO BAD)'(5위), 황가람의 '나는 반딧불'(6위)이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에스파의 '위플래시(Whiplash)'(7위), 지드래곤의 '홈스윗홈(HOME SWEET HOME)'(8위), 아이브의 '레블하트(REBEL HEART)'(9위), 데이식스의 '해피(HAPPY)'(10위)가 지니뮤직 5월 월간차트 TOP10에 랭크됐다.

KT지니뮤직 관계자는 "우즈의 '드라우닝'은 역주행으로 꾸준히 차트상승을 이뤄내 200위권에서 1위까지 올랐다는 점이 돋보인다"며 "월간차트 TOP10내 7곡이 남성아티스트들의 노래가 차지했고 록, 댄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곡들이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