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GIST 교원창업기업, '지방간염 신약' 임상시험…FDA 승인

뉴시스 배상현
원문보기
[광주=뉴시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안진희 대표. (사진=광주과학기술원 제공) 2025.05.28.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안진희 대표. (사진=광주과학기술원 제공) 2025.05.28.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교원창업기업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진희·GIST 화학과 교수가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GM-60106’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글로벌 임상 2a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GM-60106’은 대사 이상으로 발생하는 지방간염(MASH·Metabolic dysfunction-associated steatohepatitis)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저분자 화합물 기반 신약 후보물질이다. 이 물질은 2018년 GIST로부터 기술 이전을 받아 개발이 시작됐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11월 미국 FDA와의 사전미팅(pre-IND)을 시작으로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과 협력해 미국 내 임상시험을 준비해 왔다. 이후 올해 3월31일 FDA에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고 지난달 29일 임상 2a상 시험 승인을 획득했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는 단독 또는 기술이전 대상 기업과 함께 빠른 시일 내 환자 모집을 시작하고 첫번째 환자 투약을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MASH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개념입증연구다. 12주 동안 미국 내 여러 병원에서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이중맹검), 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 대표는 "이번 임상 2a상 승인을 계기로 GM-60106의 혁신성과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더욱 갖게 됐다"며 "임상 2상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적극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외 제약사들과 공동개발, 기술이전 등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십을 모색하며 빠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