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16세 천재 싱어송라이터' 진초이, 스탠다드프렌즈 떠나 홀로서기…6월 새 싱글 '알랑말랑' 발표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16세 잘파세대 싱어송라이터’ 진초이(ZIN CHOI)가 레이블 스탠다드프렌즈를 떠나 홀로서기에 나선다.

진초이 측은 “지난해 발표한 ‘맘!!아임인러브’와 ‘두낫디스터브’로 주목받은 진초이가 오는 6월 3일 새 싱글 ‘알랑말랑’을 발표하며, 인디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초이는 디지털 환경에 능숙한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를 대표하는 천재 싱어송라이터로 불린다. 작사·작곡은 물론, 뮤직비디오와 비주얼 디렉팅, 커버 아트까지 스스로 해내는 전방위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신곡 ‘알랑말랑’은 봄과 여름에 어울리는 셔플 리듬의 인디팝 장르로, 진초이 특유의 개성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처음으로 한국어 가사를 선보이며, 반복되는 후렴구 ‘알랑말랑’이 강한 중독성을 일으킨다.

가사에는 정의되지 않은 관계 속에서 감정을 확인해가는 미묘한 순간들이 담겨 있으며, 진초이만의 감각적이고 귀여운 언어로 표현됐다.

이번 싱글 역시 진초이가 작사·작곡하고, 뮤직비디오와 아트워크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진초이가 만든 클레이 아트로 시작해, 한 프레임씩 손으로 그려낸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완성돼 시각적인 재미를 더한다.

거대 산업화된 음악 시장 속에서 자신만의 감성과 재능으로 성장 중인 16세 천재 아티스트 진초이는 이번 ‘알랑말랑’을 시작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전재수 시계 의혹
    전재수 시계 의혹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5. 5SBS 연예대상 후보
    SBS 연예대상 후보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