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윤은혜, 10년 결실 맺었다 "의미있는 순간들로 기억되길"

뉴시스 서다희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윤은혜 사진전 포스터. (사진=윤은혜 인스타그램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윤은혜 사진전 포스터. (사진=윤은혜 인스타그램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서다희 인턴 기자 =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겸 배우 윤은혜가 사진전을 연다.

윤은혜는 지난 26일 인스타그램에 "2015년 2월15일, 첫 촬영을 시작으로 긴 여정을 통해 완성된 사진집 '예수아(YESHUA)'의 전시회가 열린다"며 사진과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어 "마음을 모아 함께했던 모든 순간순간들이 다 떠오른다. '무엇이 맞는 것일까' 어렵고 막막했던 순간도, 설렘 가득 들떴던 순간도, 잠시 걸음을 멈춰야 했던 순간들도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9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 2025년 다시 시작해 이렇게 매듭을 짓기까지 우리의 마음도 하나하나 예쁘게 다듬어져 이 프로젝트가 완성됐다"며 "'10년 전 촬영한 사진과 지금 추가 촬영하는 사진들 사이에 혹시 이질감이 들지는 않을까' '프로젝트를 완성하고픈 마음이 어쩌면 우리의 욕심은 아닐까' 조금은 멈칫했던 마음이 무색할 만큼 모든 것이 아름답게 담기게 됐다"고 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여러분 앞에 '예수아'를 공개할 수 있는 시간이 허락돼 너무나 감사하다. 사진집의 인물들을 담아내기에 저는 너무나 무지하고 턱없이 부족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히려 그 인물들을 통해 저라는 사람을 보여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저에게도 매우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했다.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진심으로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사람으로서 저에게도, 또 함께한 모든 분들과 전시회를 찾아주실 많은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의미 있는 순간들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9일 동안 열릴 전시회의 모든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뜻깊은 일에 함께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은 "D-5"라고 적혀 있는 윤은혜의 사진 전시회 포스터가 담겼다.

한편 윤은혜는 1999년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로 데뷔했다. '겟업' '킬러' 등의 히트곡을 냈다.

윤은혜는 드라마 '궁'(2006)을 통해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커피프린스 1호점'(2007) '아가씨를 부탁해'(2009) '보고싶다'(2012) '설렘주의보'(2018) 등에서 호연했다.


베이비복스는 지난해 12월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KBS 가요대축제 글로벌 페스티벌'에서 14년 만에 5인 완전체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ahee32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