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RM, 군백기도 끄떡없다... 솔로로 美 'AMA' 수상 쾌거

한국일보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백기에도 불구하고 솔로 앨범으로 또 한 번 굵직한 성과를 남기며 RM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여전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26일(현지시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RM은 올해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로써 그는 그룹과 솔로 가수로서 모두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트로피를 품에 안은 유일한 K팝 아티스트가 됐다.

그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21년 이 시상식의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페이보릿 팝송'을 석권한 바 있다. 이어 2022년에도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과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로 꼽혀 2관왕에 올랐다.

RM은 지난해 5월 발표한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으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은 빌보드(Billboard), 롤링스톤(Rolling Stone), NME 등 해외 유력 매체들의 '2024 베스트 앨범'으로 선정됐고, 다수의 수록곡들 역시 '2024년 베스트 송' 리스트에 포함돼 주목받았다.

특히 RM은 앨범 타이틀곡 '로스트!(LOST!)'를 통해 예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앨범 발매 당시 영국 음악 매거진 NME는 이 곡이 담긴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을 두고 "아름답고 흥미로운 예술적 작품"이라며 5점 만점을 부여했다. 그래미닷컴 역시 RM의 다재다능함과 창작 능력을 높게 평가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극찬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4. 4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5. 5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