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600만뷰+125주 1위’ 임영웅, 감성도 기록도 다잡은 ‘독보적 클래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제공|영웅시대

제공|영웅시대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기록 제조기 임영웅이다. 드라마 OST로 감성을 물들인 그는 동시에 팬덤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부문에서 12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임영웅은 최근 JTBC 새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발표에 앞서, 감성 충만한 뮤직 클립을 선공개했다. 이 영상은 지난 4월 13일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후 입소문을 타며 26일 기준 600만 뷰를 돌파, 감성 발라더로서의 저력을 증명했다.

공개된 뮤직 클립 속 임영웅은 특유의 따뜻한 음색과 아련한 눈빛으로, 드라마의 서정적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단순한 OST를 넘어선 감정선의 깊이는 팬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도하며 “영상 하나로도 드라마 한 편 본 듯하다”는 반응이다.

해당 OST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발매 이후 멜론 HOT100 1위, TOP100 4위, 지니와 벅스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 임영웅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이와 함께 임영웅은 아이돌 주간 랭킹 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부문에서도 125주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투표에서 총 2556만 0470표를 획득한 것.

‘팬앤스타’는 10주 연속 1위부터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데, 125주는 사실상 그 모든 혜택을 섭렵한 독보적 기록이다. 특히 100주차에는 고양 스타필드 미디어 타워 전광판 광고, 70주차에는 홍콩과 파리 전광판 광고까지 송출돼 글로벌 팬덤도 그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다.


팬앤스타 관계자는 “임영웅은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낸 신화적인 존재”라며 “125주 연속 1위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박나래 주사이모
  3. 3로제 브릿 어워드 노미네이트
    로제 브릿 어워드 노미네이트
  4. 4카세미루 맨유 결별
    카세미루 맨유 결별
  5. 5고어 텍사스 영입
    고어 텍사스 영입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