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5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베일 쓴 윤은혜 "9년 기다려 드디어 매듭"…무슨 일?

머니투데이 김소영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윤은혜가 2015년부터 준비해 온 사진집 'YESHUA'(예슈아) 발간 기념 전시회를 오는 31일부터 9일간 연다.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윤은혜가 2015년부터 준비해 온 사진집 'YESHUA'(예슈아) 발간 기념 전시회를 오는 31일부터 9일간 연다.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가수 겸 배우 윤은혜가 10년 동안 준비해 온 사진집 전시회를 연다.

윤은혜는 지난 26일 SNS(소셜미디어)에서 "2015년 2월15일 첫 촬영을 시작으로 긴 여정을 통해 완성된 사진집 'YESHUA'(예슈아)의 전시회가 열린다"고 알렸다.

그는 "9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리고 2025년 다시 시작해 이렇게 매듭을 짓기까지 우리의 마음도 하나하나 예쁘게 다듬어져 이 프로젝트가 완성됐다"며 "많은 분들 도움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은혜는 "마음을 모아 함께했던 모든 순간이 다 떠오른다. '무엇이 맞는 것일까' 어렵고 막막했던 순간도, 설렘 가득 들떴던 순간도, 잠시 걸음을 멈춰야 했던 순간들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10년 전 촬영한 사진과 지금 촬영하는 사진들 사이 이질감이 들지는 않을까', '프로젝트를 완성하고픈 마음이 우리 욕심은 아닐까' 조금은 멈칫했던 마음이 무색할 만큼 모든 것이 아름답게 담기게 됐다"고 전했다.

윤은혜는 "사진집의 인물들을 담아내기에 저는 너무나 무지하고 턱없이 부족하지만 오히려 그 인물들을 통해 저라는 사람을 보여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제게도 매우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프로젝트에 함께한 모든 분들과 전시회를 찾아주실 많은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의미 있는 순간들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9일 동안 열릴 전시회 모든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은혜 사진집 발간 기념 전시회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서울 성동구 금호 알베르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다음 달 7일에는 윤은혜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소영 기자 ks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