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14㎏ 감량' 풍자 "다이어트 주사 NO…무조건 16시간 공복"

뉴시스 전재경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풍자. (사진=유튜브 채널 '풍자테레비'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풍자. (사진=유튜브 채널 '풍자테레비'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방송인 풍자가 다이어트 경험담을 공개했다.

26일 유튜브 채널 '풍자테레비'에는 '-14㎏ 감량 위고비vs삭센다 리얼후기 및 가격,부작용,감량키로수 |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풍자는 "한동안 댓글이 난리가 났다. 너무 기분 좋은 댓글이다"라며 자신을 향해 살 빠졌다고 댓글을 남긴 누리꾼들에게 고마워했다.

이어 "내가 종종 다이어트 중이라고 얘기했는데 지금 한 14㎏ 정도 감량을 했다. 근데 내 기준에 티가 안 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항간에 '풍자가 삭센다를 한다' '위고비를 한다' 이런 이야기들이 있더라. 사실 삭센다, 위고비 해봤다"며 다이어트 주사를 맞은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풍자는 삭센다를 맞고 한달 반 만에 총 7㎏가 빠졌다면서도 부작용을 겪었다고 했다. 그는 "정말 입맛이 없어진다. 그런데 울렁거리는 부작용도 온다. 체했는데 누가 내 옆에서 부침개를 부치는 것 같았다. 용량을 올리니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 있는 것처럼 멀미가 엄청 왔다"고 말했다.


위고비 역시 부작용이 있었다고 했다. 풍자는 "식욕은 살아있는데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 밥을 한 술 뜨면 반공기 먹으면 생각이 없어진다. 울렁거리는 것도 없다. 그런데 전조 증상 없이 설사와 구토가 나왔다"며 일상 생활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풍자는 "지금 14㎏ 감량한 것도 삭센다와 위고비 도움을 받았냐는 질문이 있는데, 맞고 있지 않다. 상황상 맞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16시간 공복을 무조건 지킨다. 그동안은 물만 마시고 한 끼는 먹고 싶은 걸로 먹는 편이다. 한 끼를 배부르게 먹지는 않지만 만족하는 음식을 간만 보듯 먹고 있다. 또 걷기 운동 3㎞, 5㎞ 정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풍자. (사진=유튜브 채널 '풍자테레비'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풍자. (사진=유튜브 채널 '풍자테레비' 캡처)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