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 서버 과열 문제 심화…델, 차세대 냉각 기술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데이터센터의 냉각 문제가 새로운 도전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델은 AI 하드웨어의 과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냉각 기술을 발표했다.

26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는 델이 기존 냉각 시스템보다 비용을 60% 절감하는 '델 파워쿨 밀폐형 후면 도어 열 교환기'(PowerCool Enclosed Rear Door Heat Exchanger, eRDHx)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 기술은 자체적인 공기 흐름 시스템을 통해 IT 장비에서 발생하는 열을 100% 포착하며, 전통적인 솔루션보다 높은 온도(섭씨 32~36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냉각 장치에 대한 의존도를 줄인다.

또한, 고객들은 전력 소비를 늘리지 않고도 더 많은 고밀도 컴퓨팅 랙을 배치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 용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eRDHx는 실시간 열 모니터링과 누출 감지 기능을 갖춰 데이터센터의 안정성을 높이며, 델 통합 랙 컨트롤러 서비스와 연동해 모든 랙 수준 구성 요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AI 기술이 '새로운 전기'로 불릴 만큼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은 AI 인프라의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