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무진, 신곡 ‘뱁새’로 울리는 청춘의 상실과 공감

매일경제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원문보기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오늘(27일) 디지털 싱글 ‘뱁새’를 발표하며 리스너들의 감정을 두드린다.

이무진은 지난해 미니 2집 ‘만화 (滿花)’를 통해 청춘의 다채로움을 그려낸 데 이어 이번 신곡 ‘뱁새’에서는 상실의 감정을 진정성 있게 노래한다.

‘뱁새’는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를 중심으로 최선을 다했지만 끝내 포기해야만 했던 상황을 홀로 남겨진 ‘뱁새’의 모습에 빗댄 곡이다. 이무진 특유의 개성과 여백 있는 보컬, 깊고 섬세한 가사가 어우러져 한 사람의 무너진 내면과 그 안의 복잡한 감정들을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오늘(27일) 디지털 싱글 ‘뱁새’를 발표하며 리스너들의 감정을 두드린다.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오늘(27일) 디지털 싱글 ‘뱁새’를 발표하며 리스너들의 감정을 두드린다.


특히 ‘이대로 끝나버린대도 괜찮아’, ‘모두 날 떠나버린대도 괜찮아’, ‘사랑하지 않을 만큼 후회했잖아’ 등 가사 속 문장들은 상실 이후에도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단순한 절망을 넘어서는 깊은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이번 신곡 ‘뱁새’는 이무진만의 섬세한 감성 서사와 삶에 대한 통찰이 어우러진 곡으로 많은 청춘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앞서 공개된 ‘뱁새’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기존에 선보여왔던 이무진의 밝고 경쾌한 무드와 결을 달리하며 새로운 이미지 변신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이무진의 새로운 서사와 이미지 변신을 예고하고 있는 디지털 싱글 ‘뱁새’는 5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