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마비노기M "석궁 너프하고 빙결 상향한다"

게임톡 홍수민 기자
원문보기

넥슨이 '마비노기 모바일'의 클래스 밸런스를 조정한다. 요근래 뜨거운 감자였던 석궁사수 클래스가 하향되며, 빙결술사, 전사, 음유시인, 듀얼 블레이드 클래스가 상향된다.

넥슨은 26일 에린 노트를 통해 6월 업데이트 콘텐츠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내역을 소개했다.

6월 중순 황야의 섬광 업데이트로 메인 스토리 여신강림 2장 '황야의 마녀'가 공개되며, 새로운 마을 반호르와 신규 사냥터 및 던전이 추가된다. 새로운 마법사 전직 클래스와 캐릭터 슬롯 1개 무료 확장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글라스 기브넨에 이은 신규 레이드 보스는 '화이트 서큐버스'다. 4인 협동 레이드 콘텐츠로, 기믹 파훼를 위한 파티원 역할 분담과 협력이 핵심이다. 29일 오픈하는 황야의 섬광 사전등록 웹 페이지에서 상세 이미지를 공개한다.

29일 사전 안내했던 빙결술사, 전사, 음유시인 외 듀얼 블레이드의 성능 강화와 일부 콘텐츠에서 지나치게 높은 석궁사수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다.

석궁사수의 경우 거스팅 볼트 탄이 증가할수록 치명타 확률이 감소하며, 슬라이딩 스텝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늘어난다. 버스터 샷 스킬 이후 넉백도 삭제된다.


넥슨은 "밸런스 조정은 수치 하나를 조정하는 수준을 넘어 클래스 간 상호작용은 물론, 파티 구성, 전투 콘텐츠, 던전 공략 등 여러 요소가 유기적으로 얽혀 있다"며 "향후 모든 클래스가 고유 매력과 전략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조정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편의성 기능도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많은 모험가들이 필요로 했던 보석 일괄 승급 기능 외에도 장착 장비 성능 주입, 던전 난도·검은 구멍·소환 결계 정보 지도 확인, 구매 및 판매 기능의 최대 최소 선택 기능 추가 등이 포함됐다.

8인이 함께 하는 마피아 게임 '달밤의 늑대인간' 등 여러 모험가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지원 도구도 차근차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조금씩 더 나아지는 마비노기 모바일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 과분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환생석과 연금술 촉매, 마족 공물 상자, 은동전 상자 등 감사 선물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2. 2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3. 3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4. 4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5. 5김병기 논란
    김병기 논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