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마트, 몽골 사막에 녹색 희망 심는다

파이낸셜뉴스 정상희
원문보기
'포레스트 투모로우' 캠페인 동참


지난 12일 이마트 직원들이 몽골에서 나무심기 운동인 '포레스트 투모로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지난 12일 이마트 직원들이 몽골에서 나무심기 운동인 '포레스트 투모로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황폐화된 사막에 초록색 희망을 심고 있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몽골에서 진행중인 나무심기 운동 '포레스트 투모로우(Forest Tomorrow)'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에서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몽골 이마트 5개 점포의 임직원들도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퇴근 후 삽을 들고 현장을 찾은 이들은 현지 사회 구성원으로서 주체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힘을 보탰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몽골의 10억그루 나무심기 운동에 동참하는 포레스트 투모로우 캠페인으로 사막화가 심각한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 내 '내일의 숲'을 조성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여러 기업과 공동으로 조성한 구역에 나무를 심었지만 올해부터는 인접한 지역에 4.4ha 규모의 단독 부지를 새롭게 마련해 2028년까지 대규모 조림 사업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테를지 국립공원 부지에 노랑 아카시, 포플라 등 건조 지역에서도 생장이 뛰어난 수종을 중심으로 약 1만5000그루를 식재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단순히 나무를 심는 데 그치지 않고 뿌리 활착을 돕는 토양 정비, 물길 확보 작업 등 사후 관리를 고려한 기초 기반 조성까지 함께 이룰 전망이다. 특히, 이마트는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사단법인 미래숲과 함께 민관 협업 체계를 구축해 일회성 식재가 아닌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계 복원을 위한 장기적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