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컴백' 아이린&슬기 "웃음 참기 힘들어, 일부러 애매한 곳 봐"[일문일답]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오늘(26일) 저녁 6시 미니 2집 '틸트'를 발매하는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왼쪽부터 슬기, 아이린.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늘(26일) 저녁 6시 미니 2집 '틸트'를 발매하는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왼쪽부터 슬기, 아이린.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유닛인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이하 '아이린&슬기')가 5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린&슬기의 두 번째 미니앨범 '틸트'(TILT)가 오늘(26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보편적인 시선의 틀과 정적인 균형을 깨고, 흔들릴수록 우린 더욱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은 동명의 타이틀곡 '틸트'를 비롯해 총 6곡이 실렸다. 수록곡은 다양한 이야기와 관계성을 그릴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아이린&슬기는 앨범 발매 1시간 전인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레드벨벳 공식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새 앨범 발표 후에는 6월부터 9월까지 아이린&슬기의 첫 아시아 투어 '밸런스'(BALANCE)를 연다.

다음은 아이린&슬기의 미니 2집 '틸트' 일문일답.

아이린&슬기가 새 앨범을 내는 것은 데뷔 미니앨범 '몬스터' 이후 5년 만이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린&슬기가 새 앨범을 내는 것은 데뷔 미니앨범 '몬스터' 이후 5년 만이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Q.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몬스터'(Monster) 이후 약 5년 만의 컴백입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아이린 : 아이린&슬기 앨범을 기다려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팬분들이 기대해 주신 만큼 저희도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니까 많이 들어주세요.


슬기 : 5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층 성장한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린&슬기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담을 수 있어서 준비하면서도 설렜어요.

Q. 오랜만에 유닛 활동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이린 : 아무래도 저와 슬기의 합인 것 같아요. 보컬적으로, 퍼포먼스적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과 또 다른 매력으로 잘 어울리는 아이린&슬기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슬기 : 비주얼부터 보컬, 퍼포먼스까지 서로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 연습을 많이 했어요.


이번 새 앨범의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이 '틸트'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새 앨범의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이 '틸트'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Q. 타이틀곡 '틸트'를 처음 들었을 때 어땠는지, 감상 포인트도 말씀해 주세요.

아이린 : 딱 아이린&슬기 같은 곡이라 생각했어요. 다른 스타일의 후보곡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틸트'가 주는 아이린&슬기만의 느낌은 포기할 수가 없더라고요. 팬분들은 '틸트'를 어떻게 들어주실지 정말 궁금해요.

슬기 : '틸트'는 듣자마자 절제된 세련미가 느껴졌고, 곡이 내포하고 있는 메시지가 지금 저희를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각자의 솔로 앨범을 통해 성장한 아이린&슬기가 이번 유닛 앨범을 통해 서서히 밸런스를 맞추며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모두의 이견 없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됐습니다.

Q. 3가지 콘셉트의 앨범 재킷과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콘셉트와 스타일링은 어떤 것이었나요?

아이린 : 티저 콘텐츠 파트 1의 블랙 드레스 의상이요. 다른 의상들과 금발, 단발머리도 팬분들이 많이 기다려 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저도 기뻤지만, 블랙 드레스가 이번 앨범의 기본적인 애티튜드를 보여주는 착장이라 생각해요.


슬기 : 저는 티저 콘텐츠 파트 3의 스타일링이 마음에 들어요. 힘을 뺀 메이크업에 처음 보여드리는 헤어 컬러의 가발을 착용했는데 너무 자연스러웠는지 다들 제 머리인 줄 아시더라고요. 그리고 잘 어울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뿌듯했어요.

'틸트'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틸트'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Q. 타이틀곡 '틸트' 뮤직비디오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지, 또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말씀해 주세요.

아이린 :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슬기와 대결하는 장면이 많았는데, 같이 합을 맞추고 감정을 주고받은 게 생각이 나네요. 저와 슬기의 새로운 모습과 관계를 팬분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긴장도 되면서 설렙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슬기 : '러브 앤드 헤이트'(Love and hate)라는 가사에 맞춰 서로 경쟁하는 듯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 색다른 촬영이어서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린 언니와 합을 맞출 때 웃음을 참기가 힘들었어요. 서로 가까이 쳐다보는 장면에서는 일부러 애매한 곳을 쳐다보며 연기했어요.

Q. 아이린&슬기 하면 퍼포먼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 타이틀곡 '틸트'의 퍼포먼스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아이린 : '기울어지다'라는 '틸트'의 뜻에 맞춰, 저와 슬기가 마치 저울과 시소처럼 기울고 대칭을 맞추는 퍼포먼스가 이번 안무 포인트입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무대도 기대해 주세요.

슬기 : 여러 가지 기울기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보기엔 쉬워 보이나 세심한 디테일이 많은 안무라 연습하면서 어려웠던 것 같아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할 수 있습니다. (웃음)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SM엔터테인먼트 제공



Q. 유닛 활동은 두 멤버의 호흡이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서로에게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이 있다면요?

- 아이린 :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슬기와 함께한 모든 과정들이 기억에 남는 거 같아요. 녹음할 때는 서로의 목소리 합을 맞추는데 집중하고, 재킷과 뮤직비디오 촬영 때는 감정과 액션의 호흡을 맞췄던 순간순간들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소중한 앨범으로 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어요.

슬기 : 아이린 언니와 제가 안 지 벌써 16년이 됐더라고요. 집에서 지난 앨범을 살펴봤는데 정말 많은 추억을 언니와 함께 보냈다는 게 실감이 났고, 특별한 에피소드가 없어도 같이 함께한 시간들이 다 소중하다는 걸 알았어요. 이번 앨범 역시 언니와 준비한 모든 순간들이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Q. 6월 14~15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첫 단독 콘서트 투어를 앞두고 있는데, 콘서트를 개최하게 된 소감과 관람 포인트도 살짝 스포해 주세요.

아이린 : 아이린&슬기만의 새로운 느낌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저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서 이루고 싶었던 목표가 콘서트까지 잘 마무리하는 거였는데요. 아이린&슬기가 가지고 있는 합과 밸런스를 제대로 준비해서 보여드릴게요. 곧 공연장에서 만나요 러비(공식 팬덤명)들!

슬기 : 아이린&슬기로 단독 콘서트를 할 수 있음에 팬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레드벨벳과는 또 다른 색깔로 콘서트를 보여드리는 거라 아마 색다르실 것 같고, 러비들에게 감동 포인트도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언니와 저의 모든 것을 담았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