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킥플립 “신곡으로 음방 1위 목표...달성시 아카펠라로 무대”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킥플립. 사진ㅣ유용석 기자

킥플립. 사진ㅣ유용석 기자


그룹 킥플립이 신보 목표에 대해 언급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는 킥플립의 미니 2집 ‘킥 아웃, 플립 나우!’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킥플립은 지난 1월 데뷔 앨범 ‘플립 잇, 킥 잇!’ 이후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길에 올랐다.

킥플립은 미니 1집으로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써클차트 출하량 기준 32만 2000장을 달성해 주간 앨범 차트와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7만 6881장을 기록해 공식 초동 인증을 수여받는 등 성공적 첫 발을 뗐다. 이외에도 데뷔 33일 만에 첫 출연한 가요 시상식에서 2관왕을 수상하는 등 ‘K팝 슈퍼 루키’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킥플립은 “팬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팬들이 주는 사랑만큼 더 멋진 무대로 보답하자, 앞으로 나아가자라고 멤버들과 얘기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계훈은 “1집 마무리하면서 내가 선택한 길을 포기하지 않은 게 맞았구나하는 확신을 얻었다. 이번 2집으로는 음악방송에서 1위해보고 싶다. 1위를 하게 된다면 아카펠라로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라고 목표를 설정했다.

이번 신보 타이틀곡 ‘프리즈’는 90년대 감성의 기타 리프 위 글리치합, 하이퍼팝 신스를 현대적으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팝 펑크 기반의 댄스곡이다. 우리만의 비밀 아지트를 향해 질주하는 킥플립의 유쾌한 반항을 그렸다. 자유롭게 살아보자는 유쾌한 메시지를 담았다.


킥플립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보를 발매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팬쇼케이스를 진행한다. 행사는 킥플립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