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미야오 ‘DROP TOP’, 중국 QQ뮤직 K팝 차트 1위

매일경제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원문보기
그룹 MEOVV(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차트 반등에 또 한 번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 12일 첫 EP ‘MY EYES OPEN VVID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DROP TOP’(드랍탑) 음원과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 MEOVV(미야오)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선공개된 또 하나의 타이틀곡 ‘HANDS UP’(핸즈업)의 가파른 상승 추이에 이어 ‘DROP TOP’도 차트에서 청신호를 켰다.

먼저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K팝 차트에서 ‘DROP TOP’과 ‘HANDS UP’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HANDS UP’은 앞서 QQ뮤직 뮤직 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음원 또한 QQ뮤직 트렌딩 차트에서 3위에 오르는 강세를 보였는데, ‘DROP TOP’까지 연달아 흥행하며 아시아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음원 사이트 순위 또한 나날이 상승하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인다.

그룹 MEOVV(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차트 반등에 또 한 번 시동을 걸고 있다.

그룹 MEOVV(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차트 반등에 또 한 번 시동을 걸고 있다.


특히 MEOVV(미야오)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공개된 이후 두 타이틀곡의 음원 순위가 모두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HANDS UP’은 지난 2일 방송된 ‘더시즌즈: 박보검의 칸타빌레’에서 라이브 무대가 공개된 후 화제에 올랐다. 또한, MEOVV(미야오)는 지난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2주 연속 1위를 거머쥐고 앙코르 무대에 올라 안무까지 동반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신인의 당찬 기개와 자신감을 보여줬다.

이렇듯 ‘HANDS UP’ 활동을 통해 고품격 퍼포먼스 장인의 면모를 보여준 MEOVV(미야오)는 ‘DROP TOP’ 활동을 시작하며 더욱 다양한 무대를 통해 팬들과 리스너들을 만나고 있다. 음원 발매 당일 진행된 쇼케이스는 물론, ‘슈퍼팝 2025 코리아’ 무대에서도 시원한 라이브를 통해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한국교육기술대학교, 청주대학교,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축제 시즌을 맞이한 대학가를 돌며 젊음과 열광의 에너지로 가득 찬 무대의 주인공으로 우뚝 서고 있다.

MEOVV(미야오)는 앞으로도 ‘DROP TOP’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선공개 더블 타이틀 ‘HANDS UP’으로 기세를 끌어올린 MEOVV(미야오)가 그려나갈 거침없는 상승 곡선에 이목이 집중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