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펜싱 女 에페 송세라, 중국 우시 월드컵 준우승…男 사브르 박상원·도경동은 동메달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송세라 / 사진=대한펜싱협회 제공

송세라 / 사진=대한펜싱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중국 우시 여자 에페 월드컵대회에 참가한 송세라(부산광역시청)가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송세라는 24일(현지시각) 열린 대회 여자 에페 개인전 결승에서 프랑스의 알렉산드라 루이 마리(프랑스)에 9-10으로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같은 날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스페인 마드리드 남자 사브르 월드컵대회에서는 파리올림픽 단체전 금메달의 주역인 박상원(대전광역시청), 도경동(대구광역시청)이 동메달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도경동은 본인 커리어 첫 국제대회 동메달을 획득하며, 파리올림픽 이후 부진했던 개인전 성적을 시즌 마지막 월드컵대회에서 값진 메달로 마무리했다.

박상원은 튀르키예의 엔베르 일드름, 도경동은 조지아의 산드로 바자제를 상대로 4강전을 치렀으나 나란히 13-15로 패하며,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개인 자격으로 참가한 오상욱은 9위에 머물렀다.

한편 한국 펜싱 대표팀은 이번 주말을 끝으로 24/25 시즌 국제펜싱연맹 국제그랑프리&국제월드컵 8개 국제대회를 마무리 짓고, 6월 인도네시아 발리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와 7월 조지아 트빌리시 세계펜싱선수권대회에서의 포디움 높은자리를 향해 정조준 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