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1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가드 오브 더 아너’는 없었다…최종전 ‘결장’ 손흥민, 메디슨과 함께 등장→검은색 자켓 입고 동료들 응원[SS현장]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손흥민(왼쪽). 사진 | 런던=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왼쪽). 사진 | 런던=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런던=고건우통신원·박준범기자] 손흥민(33 ·토트넘)은 리그 최종전에 결장한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과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최종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2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그를 괴롭히던 ‘무관’의 한을 제대로 풀었다. 주장으로서 발 부상을 딛고 교체 출전해 우승에 이바지했다. 토트넘 역시 지난 2007~20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17년 만에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유럽대항전에서는 41년 만의 정상이다.

토트넘은 이번시즌 리그에서 부진하다. 17위(승점 38)에 머물러 있다. 11승5무21패인데 역대 한 시즌 최다패 기록을 이미 썼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하면 최대 14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릴 수 있다.

손흥민은 앙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말대로 아예 명단에서 제외됐다. 발 부상의 여파다. 아직 완벽한 몸 상태가 아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무리해서 기용하지 않겠다는 판단이다.

경기에 출전하지 않지만 손흥민은 경기 전 경기장에 등장했다. 검은색 자켓을 입고 제임스 메디슨, 루카스 베리발 등과 함께 미소를 띄며 경기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경기를 앞두고 워밍업하는 동료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일부 매체에서 언급된 브라이턴의 ‘가드 오브 아너’는 없었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2. 2제주 유소년 축구
    제주 유소년 축구
  3. 3감사원장 김호철
    감사원장 김호철
  4. 4청와대 이전
    청와대 이전
  5. 5케이윌 프로보노 OST
    케이윌 프로보노 OST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