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24일 센터에서 '2025 미소드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센터장 심상웅)는 지난 24일 미디어·방송 분야 진로 탐색과 체험을 통해 디지털 시민성을 기르는 '2025 미소드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로 소통하며 함께 꿈꾸는, 오늘은 미소드림 하는 날'을 주제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 학부모, 교육전문직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했다.
행사는 1부 '미소드림 진로 콘서트'와 2부 '미소드림 체험마당'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KBS 문성훈 PD가 '미디어, 나의 꿈을 찍다'를 주제로 방송 현장 경험과 진로 비전을 나누는 특강과 토크를 진행했다. 2부는 미디어교육센터 미소드림(Dream) 공유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해 △방송 뉴스 제작 △영상 크리에이터 △딥페이크 윤리교육 △디지털 시민 포토존 등 16개 미디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심상웅 센터장은 “미디어 문해력과 디지털 시민성은 미래교육의 핵심 역량”이라며 “학생들이 즐겁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꿈 실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오는 29일과 30일 '미소드림 함께 온(ON)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교육전문직원과 일반직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센터 투어와 정책 연계 네트워킹을 통해 센터 운영 활성화와 기관별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고양=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