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숏폼 스토리텔링’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발제…28일 8차 코카프(KOCAF) 포럼 개최

헤럴드경제 서병기
원문보기
이민석 와이낫미디어 대표

이민석 와이낫미디어 대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숏폼 스토리텔링’에 대한 포럼이 열린다.

제8회 코카프(KOCAF, 회장 정길화 동국대한류융합학술원장) 정기 포럼이 오는 2025년 5월 28일(수) 오후 6시 30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영등포50플러스센터 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숏폼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이민석 와이낫미디어 대표가 발제한다. 웹드라마계의 마이더스손으로 불리는 이 대표는 글로벌 종합콘테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를 이끌고 있다.

이번 포럼은 MZ세대와의 소통을 고민하는 콘텐츠 제작자, 마케터, 플랫폼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숏폼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그리고 스토리텔링 전략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코카프(K-콘덴츠아카데미포럼, KOCAF)는 그동안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왔다. 지난해 3월 28일 제1회로 열린 홍경수 아주대 교수의 ‘《K-콘텐츠 어떻게 만드나요?》 북콘서트’를 필두로, 제2회에서는 김홍기 스페이스 오디티 대표가 ‘데이터와 트렌드로 보는 K팝 팬덤의 지형도’를 발표하였다.

제3회에서는 말레이시아 모나쉬대 김태식 교수가 ‘컨템포러리 일상문화: 공간언어 현상으로 보는 말레이시아의 한국문화’를 다루었으며, 제4회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 수석연구원 김윤지 박사가 ‘설계되지 않은 성공, 한류’에 대해 발표하였다.


제5회에서는 한창완 세종대 교수가 ‘세계 IP산업의 표준이 된 한국의 웹툰’을 주제로 발표하였고, 제6회에서는 김남훈 훈픽처스 대표가 ‘소셜 비디오 시대의 유튜브’에 대해 논의하였다.

지난 3월에 열린 제7회 코카프 포럼에서는 미디어산업컨설턴트 조영신 박사가 ‘《애프터 넷플릭스》: 한국 영상산업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2024년 2월 출범한 코카프에서는 한류 생태계의 동향과 현안을 예의주시하는 가운데 K-콘텐츠의 발전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공론의 장을 부단히 전개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