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욕 입에 달고 살아” 김재환 PD, 추가 폭로한 이유

이데일리 강소영
원문보기
白 ‘방송사 갑질 의혹’ 제기한 김재환 PD
“까메라 꺼졌을 욕 달고 살아, 직원들도 증언”
“백종원은 SBS ‘슈퍼갑’, 제작진도 공모“ 주장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MBC 교양 PD 출신 김재환 PD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관련해 갑질 의혹을 추가로 폭로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사진=연합뉴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사진=연합뉴스)




김 PD는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해 백 대표의 방송 갑질 의혹에 대해 “방송사의 모든 사람들이 아는 얘기”라며 “방송사 촬영팀과 제작진에게 욕을 많이 했다” 말했다.

그는 “백 대표도 내게 직접 ‘욕을 입에 달고 살았다’고 인정했다”며 “카메라가 꺼졌을 때 백종원의 모습은 욕을 정말 많이 하는 사람이다. 더본코리아에서 오랫동안 일한 직원들도 한 목소리로 ‘언어폭력을 당했다’고 증언했다”고 주장했다.

김 PD는 “백종원에게 직접 ‘(직원들이나 제작진에게)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 덜 괴롭혔으면 좋겠다’ ‘전화해서 자르지 마라’고 직접 얘기했다”고 말했다.

또 과거 가수 김호중의 SBS ‘맛남의 광장’ 출연과 대학교수의 타 방송국 출연 등을 막았다는 의혹에 대해 백 대표가 직접 제작진에 압력을 넣었다고도 했다. 김 PD는 “백종원은 ‘슈퍼 갑’”이라며 “제작진도 공모한 것이라 여태 아무도 이야기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갑질 배경에 대해선 “백종원은 김호중이 ‘맛남의 광장’에 나온다는 말을 듣고 CP에게 전화를 해 ‘나는 시청률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사람인데 김호중이 SBS에 나올 수가 있느냐’고 항의했다”며 “김호중이 아닌 다른 생계형 연예인이었다면 과거 경쟁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밥줄을 끊는 사건일 수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학교수의 경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백 대표의 평가에 문제를 제기한 것을 계기로 타 방송사에서 출연이 막혔다고도 전했다. 김 PD는 “이 교수는 굉장히 조심스럽게 ‘편집이 조금 이상하다’는 정도로 문제를 제기한 것이었는데, 백종원이 출연하는 타 방송사 프로그램에서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받았다”고 했다.

이어 “백종원이 전화로 압력을 넣어 이 방송사의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대학교수가) 하차 통보를 받았다”며 “제작진이 교수에게 사과를 한 내용도 남아있다. 이는 확인된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스튜디오 오재나 캡처)

(사진=유튜브 스튜디오 오재나 캡처)




다음 날 김 PD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오재나’를 통해 대패삼겹살 원조 논란을 제기하기도 했다.


백 대표는 1996년 8월에 대패삼겹살 상표를 최로로 등록했다. 그러나 김 PD에 따르면 대패삼겹살 메뉴는 이전부터 있었으며, 백 대표는 방송에서 “대패삼결살에 대한 상표를 등록했다”가 아닌 “개발했다”고 말하며 사기를 쳤다는 것.

김 PD는 “(백 대표가) 1993년 육절기 구입에 돈을 아끼려다 실수로 햄을 써는 육절기에 넣어서 우연히 만들었다고 한다”며 “이미 부산에서 대패삼겹살로 알려져 있었다. 내가 1992년 대학을 졸업하고 군대 가기 전 대패삼겹살을 먹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여기저기서 팔던 음식을 자기가 개발했다고 사기를 치느냐, ‘참 웃긴 사람이다’하고 잊고 지냈다”고 전했다.


한편 백 대표는 올해 1월 ‘빽햄’ 선물세트 햄 함량 및 가격 논란을 시작으로 농지법 위반, 실내 고압가스 요리, 원산지 표기 오류 등과 잇단 논란으로 14건의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이후 두 번의 사과문을 게재했으나 연이어 터지는 악재에 그는 방송 중단을 선언하고 방송인이 아닌 기업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 측은 이달 중 가맹점주, 본사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상생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백 대표는 상생위원회 운영을 위해 개인 재산을 일부 출연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