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클, 스테이블코인 기반 크로스보더 결제망으로 스위프트 정조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USDC 기반 크로스 보더 결제 솔루션 '서클페이먼트네트워크(CPN)'를 정식 가동했다.

서클에 따르면 글로벌 송금 시장은 190조달러 규모지만 여전히 파편화돼 있고, 느리고 비효율적이다. 또 기존 결제는 수일이 걸리고 자본은 묶여 있으며, 최대 6%에 달하는 수수료가 발생한다.

반면 CPN은 프로그래밍 가능하며 블록체인 기반으로 속도와 투명성을 결합해, 항상 작동하는 실시간 결제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서클 설명이다.

서클은 산탄데르은행, 도이치뱅크, 소시에테제네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과 협력해 CPN 신뢰성과 운영 기준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디파이 플랫폼 크립텍스파이낸스 공동창업자 조 스티코는 "CPN은 스위프트 같은 기존 글로벌 결제망이 가진 비효율을 제거하고, 글로벌 금융 인프라를 블록체인과 연동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평가했다.

텔코인 은행운영총괄 패트릭 거하트는 "CPN은 기업 간 거래와 규제 아래 이뤄지는 금융 결제에서 큰 효율을 낼 수 있다"며 "다만 미국 내 소매 결제나 커피값 같은 소규모 지불은 당장 대체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