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일릿 '마그네틱', 스포티파이 6억 스밍…"K팝 데뷔곡 최단기간"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아일릿. (사진 = 빌리프랩 제공) 2025.05.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아일릿. (사진 = 빌리프랩 제공) 2025.05.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내달 컴백을 앞두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유의미한 기록을 추가했다.

2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지난 23일 기준 누적 6억 50만5284회 재생됐다.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같은 스트리밍 수에 도달한 K-팝 그룹의 데뷔곡 중 최단기간이다.

'마그네틱'은 플럭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곡이다.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한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노래다. '슈퍼 이끌림'이라는 재치 있는 노랫말과 손가락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로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해 3월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음원 시장도 강타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것은 물론, K-팝 데뷔곡 최초·최단기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했다. 또한 이 노래는 롱런 인기와 함께 지난해 각종 글로벌 연간 지표에 K-팝 곡 중 최고 순위로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음원이 발매된 지 1년이 지난 지금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순위권 붙박이다.


한편 아일릿은 내달 16일 미니 3집 '밤(bomb)'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Do the Dance)'를 비롯 수록곡 전곡 음원 일부를 일찌감치 공개하며 활동 예열에 나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