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대선 D-9] '친노 적자' 이광재 “이재명에게 제2의 노무현 기대”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과 권양숙 여사. 이 선대위원장 측 제공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과 권양숙 여사. 이 선대위원장 측 제공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 겸 국가미래정책위원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위원장은 지난 23일 “노 전 대통령과 이 후보는 성장배경이 비슷하다. 노 대통령도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자랐고, 이 후보도 어려운 시절을 겪었다”며 “노 전 대통령이 못다 이룬 꿈이 이 후보를 통해 이뤄졌으면 좋겠다. 이재명에게 제2의 노무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른바 '친노 적자'로 평가받는 이 위원장은 현재 강원도 지역 선거운동을 총괄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자신의 지역구인 분당과 본인이 선거운동을 주도하는 강원도에서의 승리를 자신했다.

이 위원장은 “강원도와 분당에서는 한 표를 이겨도 이길 것”이라며 “이 후보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국민이 대통령이라는 노 대통령의 못다 이룬 꿈을 이 후보를 통해서 대전환이 있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국민께서 도와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특히 △노동상담소를 열어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길을 선택한 점 △기득권 세력과 치열하게 맞서 싸운 점 △새로운 사회를 꿈꾸는 열정 등을 언급하며 “이 후보나 노 대통령이 겪었던 비주류의 설움과 시련이 한국 사회를 바꾸는 동력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불법 계엄과 내란을 극복하고 새로운 나라로, 희망의 나라로 갔으면 좋겠다. 우리 정치권이 잃어버린 언어 '희망, 미래, 도전, 혁신'을 향해서 꼭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3. 3유재석 두쫀쿠 열풍
    유재석 두쫀쿠 열풍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