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 결장' PSG, 프랑스컵 2연패…트레블까지 UCL만 남았다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PSG 선수단 / 사진=Gettyimages 제공

PSG 선수단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이강인이 결장한 가운데 파리 생제르맹(PSG)이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컵) 2연패를 달성했다.

PSG는 25일(한국시각) 프랑스 생드니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스타드 드 랭스와의 2024-2025 프랑스컵 결승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정상에 오른 PSG는 프랑스컵 2연패와 함께 통산 16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PSG는 올 시즌 3번째 트로피를 따냈다. PSG는 지난달 리그1 조기 우승을 확정했고, 지난 1월에는 슈퍼컵(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난 2023년 7월 스페인 마요르카를 떠나 PSG에 합류한 이강인은 PSG에서 약 2년간 6개의 트로피를 따냈다.

이강인은 데뷔 시즌 슈퍼컵, 리그1, 프랑스컵 우승을 연달아 경험했고, 올 시즌에도 3개의 트로피를 추가했다.


다만 이강인은 이날 교체 명단에는 포함됐으나 끝내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이날 승리의 주역은 브래들리 바르콜라였다.

바르콜라는 전반 16분 데지레 두에의 침투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터뜨렸다. 바르콜라는 3분 뒤인 전반 19분에는 두에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골문 안으로 밀어 넣으며 멀티골을 완성했다.


기세를 올린 바르콜라는 전반 43분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연결했고, 이를 받은 아치라프 하키미가 골망을 흔들면서 도움도 올렸다.

전반을 3-0으로 마치며 승기를 잡은 PSG는 이후 끝까지 점수를 유지한 채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정규리그, 슈퍼컵, 프랑스컵 우승으로 기세를 올린 PSG는 올해 4관왕과 함께 트레블 달성에 도전한다. PSG는 내달 1일 인터 밀란(이탈리아)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