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조코비치 ATP 투어 이상급 통산 100회 우승 금자탑…20년 연속 매 시즌 우승 역사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사진 | 제네바=AFP연합뉴스

사진 | 제네바=AF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노박 조코비치(6위·세르비아)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이상급 대회 단식 100회 우승 금자탑을 쌓았다.

조코비치는 25일(한국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ATP 투어 제네바오픈 남자 단식 결승에서 후베르트 후르카치(31위·폴란드)를 세트 스코어 2-1(5-7 7-6 7-6)로 꺾었다.

조코비치는 통산 100번째 ATP 투어 이상급 대회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ATP 투어 이상급 대회에서 단식 100회 우승은 지미 코너스(109회·미국)와 로저 페더러(103회·스위스)에 이어 조코비치가 세 번째다.

조코비치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낸 뒤 지난해 10월 상하이 마스터스, 올해 3월 마이애미오픈에서도 결승까지 올랐으나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삼켰다. 하지만 결국 또 한 번의 우승을 이뤄냈다. 조코비치는 또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 20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 시즌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조코비치는 “100번째 우승을 위해 많이 노력했는데 오늘 이렇게 달성해 기쁘다”며 “사실 경기 내내 끌려다녔는데 어떻게 후르카치의 서브를 브레이크했는지 모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홀가분한 마음으로 조코비치는 곧바로 프랑스 파리로 이동헤 25일 막을 올리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에 출전한다. 조코비치가 프랑스오픈을 제패하면 남녀를 통틀어 최초로 메이저 대회 단식 25회 우승 기록을 세운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