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동구, "어르신, 치유텃밭에서 몸과 마음 돌보세요"

국제뉴스
원문보기
[손창민 기자]
강동구청사전경

강동구청사전경


(서울=국제뉴스) 손창민 기자 = 강동구는 고덕동에 위치한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내 유휴공간에 어르신을 위한'치유텃밭'을 조성하고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던 지난 6일,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텃밭에 한바탕 모종을 심었다.

이날 조성된 첫 텃밭에는 상추, 대파, 토마토 등을 심었다. 다음으로는 봉선화를 심었는데 여름이 오면 어르신들은 꽃과 잎을 따다가 손톱을 붉게 물들일 계획이다.

참여한 어르신 한 분은 "어릴 적 엄마가 손잡고 물들여줬던 고사리손이 이제는 세월의 흔적으로 여기저기 주름지고 갈라졌지만, 마음만은 예전의 봉선화 물들이기 시절로 돌아가기를 고대한다"라고 전했다.

앞서, 구는 치유 텃밭 조성대상지를 사전에 수요 조사해 최종 선정한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 내에 볕이 잘 드는 공간을 골라 맞춤형 치유 텃밭을 조성했다.

어르신들을 위해 단이 높은 무장애 텃밭으로 만들었다. 힘들게 쪼그리거나 허리를 구부릴 필요가 없고, 휠체어를 탄 채로도 텃밭을 돌볼 수 있다.


구는 어르신들의 텃밭 가꾸기 활동을 도울 전문 강사도 2명 파견해 올해 5월부터 10월 말까지 월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사는 농업 지식을 전하는 한편, 어르신의 신체활동을 돕고 마음의 편안함을 찾아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이번 치유 텃밭 조성사업이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신적 치유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다른 복지시설로도 확대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인생 후반기를 만들어 가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김병기 이지희 공천헌금
  2. 2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3. 3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이장우 김태흠 행정통합
  4. 4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5. 5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토트넘 도르트문트 완파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